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by 비트게임 2024. 2. 7.

목차

    윈도우 디펜더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내장형 안티바이러스 및 보안 소프트웨어입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안랩과 알약과 같은 백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때로는 사용자의 작업에 방해가 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파일 다운로드를 불가능하게 합니다. 

     

    그래서 이번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을 잠시 끄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윈도우11 기준입니다.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시작메뉴에서 바이러스를 입력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라는 시스템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으로 진입하셨다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에 설정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설정 관리에 들어가셨으면 실시간 보호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켬 상태 버튼을 클릭하시면 끔 상태로 변경되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끔 상태로 변경하셨다면 실시간 보호 기능이 비활성화된 것입니다.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을 해제하면?

     

    윈도우 디펜더의 실시간 보호 기능을 작업 이외에 계속해서 꺼둔다면 여러 보안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시스템에서 파일을 열거나 실행할 때 바이러스, 악성 소프트웨어, 그리고 기타 유해한 소프트웨어를 실시간으로 검사하여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실시간 보호 기능을 꼭 필요한 경우에만 비활성화하시고 작업이 끝났다면 바로 활성화 상태로 바꿔주시기를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비활성화 시간을 최소화해 주는 게 관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음 오류 

    해당 오류는 윈도우 HOME 버전을 사용하고 있을 때 가끔씩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해결방법을 찾아봤는데 딱히 방법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IT 관리자가 이 앱의 일부 영역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여 액세스 하려는 항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면 윈도우를 PRO 버전 이상으로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꼭 필요한 작업을 하실 때만 실시간 보호 기능을 비활성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