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파리 패럴림픽 사격 박진호 MVP 선정 2관왕 하이라이트

by 비트게임 2024. 9. 11.

목차

    2024 파리 패럴림픽이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한민국이 목표했던 금메달 수를 확보했으며 박진호 선수의 2관왕으로 MVP까지 선정되었습니다. 박진호 선수의 대회 성과와 장애 그리고 하이라이트까지 모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박진호 선수 파리 패럴림픽 성과

    2024 파리 패럴림픽에서 박진호 선수는 한국 사격 대표선수로 출전해 금메달 2개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10m 공기권총과 50m 소총 3 자세 종목에서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한국 선수단이 목표로 했던 5개 금메달 이상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박진호 선수의 성과는 한국 선수가 획득한 금메달의 33%를 획득했을 정도로 비중이 크기 때문에 MVP까지 선정이 되었습니다. 

     

     

    박진호 선수 장애

    박진호 선수는 2002년, 25세 때 낙상 사고로 인해 척수 장애를 입게 되어 하반신 마비를 겪게 되었습니다. 사고 후 처음에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섰지만 결국 스포츠로 돌아가는 것이 더 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사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군 복무 중 사격을 처음 접했으며, 뛰어난 사격 실력을 바탕으로 패럴림픽 선수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박진호 선수는 시력 또한 좋지 않아 사격 훈련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오른쪽 눈을 주로 사용하여 사격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 중 모노클 렌즈를 사용해 시력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박진호 선수는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한국선수단 패럴림픽 성과 

    2024 파리 패럴림픽에서 한국선수단은 총 6개의 금메달을 획득하여 목표달성을 이뤄냈습니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했으며 글로벌 무대에서 장애인 스포츠의 강력함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박진호 선수의 2관왕은 이 성과를 더욱 빛나게 해 줬습니다. 9월 10일 귀국하는 선수단은 해단식을 통해 대회가 마무리되며 이런 뛰어난 활약은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한국 장애인 스포츠에 큰 발전으로 이어나가길 희망합니다.

    반응형

    댓글